Universal Insurance Agent

일반보험 소개

기업보험 및 일반보험 분야 전문회사
Universal Insurance Agent

이용약관

  • 제1조 (목적)
  • 이 약관은 ㈜유아이에이(이하 ‘회사’라 한다)이 운영하는 인터넷/모바일 홈페이지(이하 “홈페이지”라 한다.)에서 제공하는 보험토탈케어 서비스(이하 ‘서비스’라 한다)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·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  • 제2조 (용어의 정의)
  • ① "회사"란 이용자의 가입편의성을 위하여 보험회사와 약정한 포괄계약에 의거하여 대표계약자로 설정된 ㈜유아이에이를 의미하며 모든 이용자는 대표계약자를 통해 청약이 이루어 집니다.
  • ② "이용자"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준회원(동반자)를 말합니다
  • ③ "회원"이라 함은 회사에 가입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해당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.
  • ④ "준회원(동반자)"이라 함은 회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간접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.
  • ⑤ "서비스"라 함은 "회원 및 준회원이" 이용하는 것으로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제공하여만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(여행자보험 가입등)을 말합니다.
  • ⑥ "준회원(동반자)"의 개인정보제공 및 동의에 관한 절차는 회원이 대신하여 진행할 수 있으나 회사의 과실을 제외한 법적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• 제3조 (약관의 명시와 개정)
  •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, 영업소 소재지, 대표자의 성명, 사업자 등록번호, 연락처(전화, 전자우편 주소),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화면(전면)에 게시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,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전자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,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,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"홈페이지"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 다만,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. 이 경우 회사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.
  •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,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,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  • 제4조(서비스의 이용)
  • ① 회사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    • 1. 보험상품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보험 계약의 중개
    • 2. 보험료 산출서비스
    • 3. 보험 진단서비스
    • 4. 보험 추천서비스
    • 5. 보험 계약관리서비스
    • 6. 고객혜택제공
    • 7.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
  • ② 회사는 불가피한 사정이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. 단, 회사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,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•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. 단,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  • ④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 및 시간에 대해서는 예외 적용합니다.
  • ⑤ 회사는 시스템 등의 보수, 점검, 교체, 시스템의 고장, 통신의 두절, 기타 불가 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⑥ 회사는 ⑤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.
  • 제5조(회원 관리)
  •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.
    • 1. 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    • 2.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  •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.
  •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,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  • 제6조(회원자격 득실)
  • ① 이용자는 제휴사 등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서비스 계약신청시 본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읽고 "동의"또는 "확인"버튼을 체크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 회원자격을 얻게 됩니다.
  • ② 회원은 회원의 준회원(동반자)를 위해 여행자보험에 일괄가입하며 이때 회원과 회원의 동반자(준회원)의 개인(신용)정보를 보험사에 제공합니다. 회원의 동반자(준회원)의 개인(신용)정보는 "회원"에게 제공 받습니다.
  • 제7조(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)
  •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
  •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    • 1.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
    • 2.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, 기타 홈페이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
    • 3.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    • 4.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  •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.
  • 제8조(회원에 대한 통지)
  •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이용자가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9조(전자금융거래 이용 신청)
  • 회사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자금융거래 이용 신청을 하셔야 하며,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의 절차에 의하여야 합니다.
  • 1. 본 약관에 동의
  • 2. 최초 이용 시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 동의
  • 3.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 제공을 통한 실명인증 확인
  • 4. 보험상품 및 서비스 제공 시 요구하는 항목 입력
  • 5. 공인인증서, 신용카드 등에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른 결제
  • 제10조(개인정보보호)
  •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 이용상의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. 수집하는 정보 항목에 대해서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.
  •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 이외에는 제공, 이용할 수 없습니다.
    • 1. 관련 법률상의 근거에 따른 제공, 이용
    • 2.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제공, 이용
    • 3. 통계작성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의 개인정보 제공, 이용
  •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,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분실, 도난, 유출, 변조되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집니다.
  • ⑥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.
  • ⑦ 기타 홈페이지 이용시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준하여 적용됩니다.
  • 제11조 (회사의 의무)
  •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으로 재화,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.
  •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.
  •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.
  • 제12조 (이용자의 의무)
  •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• 1.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
  • 2.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
  • 3.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의 송신 또는 게시
  • 4.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  • 5. 회사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• 6.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  • 제13조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
  •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.
  •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,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• 제14조(분쟁해결)
  •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홈페이지 내 연락처로 연락하시면 됩니다.
  •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.
  • 제15조(재판권 및 준거법)
  •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.
  •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.
  • 부칙
  • 본 약관은 2022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.